최지수, & 최나야. (2020). 만 4 세 유아의 내· 외적 학습동기가 글 없는 그림책 읽기행동에 미치는 영향: 협동과 경쟁 맥락의 조절효과. 어린이문학교육연구, 21(2), 35-57.
최지수, 박유미, & 최나야. (2020). 학교의 정서적 환경과 초등학생의 학업수행능력 간의 관계를 매개하는 다중요인: 교사 및 또래와의 관계, 집행기능 곤란. 초등교육연구, 33(3), 259-282.
최나야, 이상은, & 조호검. (2020). 고등학생의 제 2 언어 동기적 자아가 영어학습전략을 매개로 영어성취도에 미치는 영향: 일반고와 특목고의 비교. Studies in English Education, 25(3), 471-493.
최지수, & 최나야. (2020). 유아의 글 없는 그림책 읽기 반응과 이야기 이해: 또래와의 협동과 경쟁 읽기 비교. Korean Journal of Child Studies, 41(5).
최나야, 박유미, & 최지수. (2020). 기관 내외 교육과 어머니의 영어교육 신념이 유아의 영어흥미에 미치는 영향: 일반유치원과 영어학원 유치부의 비교. HER (Human Ecology Research), 58(4), 585-599.